시작은 라이팅입니다.
빛으로 그리는 사람을 뜻하는 포토그래퍼는 어원에서 알 수 있듯이 촬영은 빛을 이해하고 다루는 과정으로 시작합니다.
영상은 사진의 연속성이며 사진과 영상의 구분은 단지 기록하는 차이일 뿐 라이팅의 기본 원리는 동일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진, 영상 강의는 언제나 빛의 이해로 시작하게 됩니다.
빛의 원리 → 제품 실습 → 인물 응용 → 실전 경험의 순서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STEP 1 기초 라이팅
먼저 빛이 어떻게 태어나고, 어떤 과정을 거쳐 변형되어 촬영에 활용되는지를 이해합니다.
라이팅의 가장 근본이 되는 직접광과 간접광의 차이를 과제와 실습을 통해 체득하고 가장 대표적인 피사체 재질인
난반사체, 정반사체, 투과체의 특성을 구분하며 각 재질에 적합한 라이팅 표현 방식을 실습합니다.
STEP 2 제품 라이팅
빛이 다양한 재질과 형태의 제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실습을 통해 경험합니다.
음식, 식물, 뷰티, 가전 등 실제 촬영에서 자주 등장하는 피사체를 중심으로 각 소재에 맞는 Light meterial의 선택과
반사·투과 특성에 따른 Light shaping과 modyfing을 알아갑니다.
STEP 3 인물 라이팅
인물 촬영은 제품 촬영에 비해 비교적 단순한 재질을 다루지만 Shot size가 커지고 움직이는 피사체를 담아내는 과정입니다.
Portrait, Body, Action, Beauty 4가지 주제를 통해 인물 촬영에 필요한 라이팅 해석과 접근 방법을 깊이 있게 다룹니다.
STEP 4 실전 라이팅 (예정)
지금까지 배운 이론과 실습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촬영 환경을 가정한 조명 설계를 진행합니다.
복합적인 조건에서 상황에 맞는 라이트 세팅을 스스로 계획하고 완성하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적용해보는 프로젝트 기반의 실전 중심 과정입니다.